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당진시 정미면, 복지 사각지대 해소 노력‘만전’:내외신문
로고

당진시 정미면, 복지 사각지대 해소 노력‘만전’

2023년 정미면 직무성과평가 핵심과제로 선정하여 행정력 집중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9/13 [05:52]

당진시 정미면, 복지 사각지대 해소 노력‘만전’

2023년 정미면 직무성과평가 핵심과제로 선정하여 행정력 집중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9/13 [05:52]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을 돕기 위해 정미면은 △사례관리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사업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방문 상담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정미면 맞춤형복지팀은 최근 2달간 4차례 집을 나가 실종되었다가 극적으로 발견된 발달장애 자녀를 위한 위치추적기를 지원하고 건강이 좋지 않은 독거 어르신을 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해 단기시설 입소를 돕는 등 복지 대상자의 상황에 맞는 사례관리를 펼치고 있다.

 

또한 전화·방문 상담 등을 통해 건강을 살펴보고 필요한 지원을 연계해 주는 사업인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사업 일환으로 지난 7월까지 총 137가구를 상담해 192가구에 640만 원의 금품지원, 6가구에 공적 급여 연계, 12가구에 타 기관(민간) 서비스를 안내했다.

 

특히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방문 상담을 2023년 정미면장 직무성과평가 핵심과제로 선정하고 지난 8월까지 생활용품 등 물품 지원 97건, 건강관리 62건, 공적 급여 연계 4건, 타 서비스 안내 3건 등을 진행했다.

 

김의재 정미면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모두 가족이라는 마음을 갖고 행정이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없는 아름다운 정미면을 만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