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중진공, '인천형 민관협력 탄소중립 프로젝트' 본격 추진:내외신문
로고

중진공, '인천형 민관협력 탄소중립 프로젝트' 본격 추진

- 25일, 인천 탄소중립생태계 조성을 위한 실무협의체 발족
- 인천지역 산단 내 탄소중립 지원을 위한 세부실행방안 논의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8/25 [11:22]

중진공, '인천형 민관협력 탄소중립 프로젝트' 본격 추진

- 25일, 인천 탄소중립생태계 조성을 위한 실무협의체 발족
- 인천지역 산단 내 탄소중립 지원을 위한 세부실행방안 논의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08/25 [11:22]

 

본문이미지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사진제공=중진공)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김양호, 이하 중진공 인천본부’)25일 중진공 인천본부 회의실에서 인천 탄소중립프로젝트 실무협의체(이하 협의체‘)’ 발족 및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인천광역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인천테크노파크, 현대건설 총 7개 기관이 참석했다.

 

지난 69()인천 탄소중립 프로젝트를 통한 지역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을 상기 7개 기관이 체결한 바 있으며, 금번 지자체-유관기관-대기업이 참여하는 민관 협의체 발족은 이에 대한 후속조치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됐다.

 

협의체는 참여기관 간 유기적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탄소중립 정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진단·교육·컨설팅, 설비 및 정책자금 지원을 통한 에너지효율화 촉진, 재생에너지단지 구축·지원을 통한 RE100 대중소 상생 성공모델 협력 발굴 성과 공유형 내일채움공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금번 협의체 킥오프 회의에는 기관별 팀장급 등 실무자가 참석하여 기관별 탄소중립 정책 추진현황 및 계획 소개, 인천 관내 탄소중립 실천 유망 중소·중견기업 지원 우수사례 공유 기관별 이어달리기식 연계지원 방안 논의 등이 있었다.

 

한편, 중진공 인천본부는 인천지역 주력산업인 첨단 모빌리티 분야의 혁신성장을 위해 지자체·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유망기업을 육성하는 지역산업성장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자동차 전·후방산업 등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탄소중립·ESG 경영 전환 및 구조혁신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김양호 인천본부장은 중소벤처기업의 탄소중립 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닌 생존 필수요소가 되었다면서, “금번 인천형 민관협력 탄소중립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중소벤처기업 제조현장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중진공이 아낌없이 지원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