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투고>충남홍성경찰서,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강봉조 | 기사입력 2015/04/27 [13:21]

<투고>충남홍성경찰서,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강봉조 | 입력 : 2015/04/27 [13:21]


홍성경찰서 생활안전과 최해진 순경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

경찰청에서 15. 4. 13(월)부터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가능하도록 스마트폰을 활용한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 무료 앱을 개발하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경찰의 역량만으로 감당할 수 없는 치안환경을 국민의 대부분이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 국민과 경찰이 함께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앱이 바로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 이다.

이제 범죄사실 목격 시 불필요하게 경찰관서를 오갈 필요 없이 스마트폰 하나면 간편하게 사진, 동영상, 문자, 블랙박스 영상, CCTV 영상 등으로 즉각적으로 제보를 하여 국민과 경찰이 사건을 함께 해결해 나아갈 수 있다.

그리고 경찰이 특정사건에 대해 앱에 긴급공개수배를 올리면, 지도상에서의 주변의 사건, 사고를 검색하여 해당 사건 목격 시 스마트 폰을 통하여 목격 사실에 대하여 바로 제보할 수 있다.

신고, 제보대상 업무는 사회 이슈화된 중요범죄에 대한 목격자 제보 및 뺑소니사고, 교통법규 위반, 현상수배, 선거사범 등 각종 사건사고 등이고, ‘익명제보’를 허용하여 제보등록 시에 익명여부를 선택하여 실명제보/익명제보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 어플은 구글(플레이 스토어)과 애플(앱스토어)마켓, 그리고 이동통신 3사(SKT, KT, LG u+)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웹에서는 네이버, 다음 등 검색창에서 ‘스마트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 사이트(http://onetouch.police.go.kr)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한 목격자 앱을 활용하여 스마트한 사회에서 스마트하게 스스로 안전한 치안환경을 만들고, 치안강국 대한민국 만들기에 동참해보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