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새마을운동 활성화 다짐 개최

강봉조 | 기사입력 2015/02/27 [15:02]

당진시, 새마을운동 활성화 다짐 개최

강봉조 | 입력 : 2015/02/27 [15:02]


당진시는?27일 당진문예의전당 소공연장에서 관내 새마을 남?녀 지도자와 이?통장,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새마을운동 추진의 서막을 알리는 ‘2015 새마을운동 활성화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운동의 힘찬 도약의 다짐과 새 출발 선언에 이어 대회사와 격려사, 2015년 우리마을사랑운동 설명, 새마을운동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우리마을사랑운동 설명 시간에는 올해로 19년차를 맞이하는 당진시의 새마을운동 고유사업인 ‘우리마을 사랑운동’에 대한 사업내용 전달과 함께 그동안의 추진 과정에서 나타났던 문제점과 건의사항, 시대적 상황과 여건의 변화로 인한 평가항목 변경에 대해 설명하는 등 사업추진의 공감대 형성과 새마을운동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날 다짐대회에서는 주민 스스로 참여와 소통 확산을 위한 주민자치 분야와 나눔과 배려 문화 확산에 중점을 두고 자원봉사활동과 소외계층 지원 등 복지 분야를 중점 추진키로 했다.

 

이밖에도 ▲사랑과 행복이 넘치고 넉넉한 인심을 나누는 고향사랑 운동분야 ▲아름답고 깨끗한 마을조성을 위한 녹색생활 실천 분야 ▲평생학습 및 독서활동을 통한 자발적인 역량 강화 분야에도 역점을 두고 추진함으로써 품격 있고 역동적인 건강한 도시로 발전하는 데 모두가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한창애 새마을운동당진시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새마을운동은 나 혼자만이 아니라 이웃끼리 서로 사랑하고 도우면서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자는 것”이라면서 “회원 모두가 하나 돼 나눔과 봉사, 배려로 더불어 사는 행복한 당진을 만드는 데 앞장서자”고 말했다.

 

내외신문=강봉조 취재본부장 newspolice112@daum.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