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태극기 달기로 나라사랑 캠페인 나서

강봉조 | 기사입력 2015/02/26 [15:28]

당진시,태극기 달기로 나라사랑 캠페인 나서

강봉조 | 입력 : 2015/02/26 [15:28]


광복 7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조국의 독립을 위해 제국주의에 맞선 독립운동가와 호국선열들을 기리고 애국심 함양을 위해 태극기 달기 운동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당진시가?26일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을 벌였다.

 

전국 동시 태극기 달기 운동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캠페인에는 일반 시민과 사회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시민회관(舊 당진읍사무소 옆)을 시작으로 당진1교를 지나 구(舊) 터미널 등 시내 일원을 돌며 홍보물과 함께 가정용 태극기 500개를 시민들에게 나눠줬다.

또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태극기를 3?1절 당일까지 계속해서 게양해 줄 것과 70년 전 조국을 되찾기 위해 ‘대한독립 만세’를 외쳤던 선열들의 뜻을 담아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당진시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앞으로 가정마다 태극기 달기 운동을 새마을운동단체, 자유총연맹, 바르게살기운동단체 등 국민운동 3단체 및 민주평통 등과 연계해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애국심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단체와 함께 운동을 전개해 태극기를 아끼고 사랑하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내외신문=강봉조 취재본부장 newspolice112@daum.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