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투고>당진경찰서,스마트폰 속 경찰 “사이버캅”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라!

강봉조 | 기사입력 2015/02/17 [15:43]

<투고>당진경찰서,스마트폰 속 경찰 “사이버캅”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라!

강봉조 | 입력 : 2015/02/17 [15:43]


당진경찰서 중흥파출소 경장 양수연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10대부터 60대 노년층까지 스마트폰 이용빈도수가 늘어가고 이에 발맞추어 범죄양상도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적으로 범죄수법이 날로 발전하고 있다.

문자메시지로 모바일청첩장 주소나 쓰레기불법투기관련 메시지로 클릭하는 순간 불법유해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어 스마트폰 속 개인정보, 금융정보가 빠져나가 스미싱사기에 이용될 수 있고, 인터넷상 중고물품거래로 상습사기범들이 판매금만 편취하고 물건을 보내지 않는 등 스마트폰 속 범죄는 언제든지 나에게도 닥칠 수 있다.

‘경찰청 사이버캅’어플리케이션은 경찰에 신고 된 인터넷 사기관련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를 범죄에 이용되었는지 여부를 알려주어, 또 다른 피해자를 양산하지 않도록 도와주고 있다.

경찰에 등록되거나 신고 접수된 범죄관련 전화번호로 전화나 문자가 오면 스마트폰 화면에 표출시켜 피해를 막아주고 있다.

또한 인터넷으로 물품을 거래할 때에도 판매자의 계좌번호나 전화번호가 인터넷 사기에 이용된 번호인지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이밖에도 신규 스미싱 수법이나 사이버 피해예방을 위한 공지사항을 알려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설치하여 볼 만한 어플리케이션이다.

‘경찰청 사이버캅’어플리케이션은 구글Play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