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북경찰청, 2014년 하반기 정년퇴임식 가져:내외신문
로고

전북경찰청, 2014년 하반기 정년퇴임식 가져

편집부 | 기사입력 2014/12/31 [14:16]

전북경찰청, 2014년 하반기 정년퇴임식 가져

편집부 | 입력 : 2014/12/31 [14:16]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전북지방경찰청(청장 홍성삼)은, 31일 오전 10시 청장 집무실에서 홍성삼 청장 등 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선 총경과 나유인 총경, 한태곤 경위 3명에 대한 정년퇴임식을 가졌다.

이날 퇴임식은 30여년이 넘는 기간 동안 국가와 국민, 경찰조직을 위해 헌신해 온 선배경찰관들의 노고를 기리고, 영예로운 퇴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성삼 청장은 퇴직자들에게 재직기념패와 재직공로패를 전달하고 퇴직자들과의 기념촬영 및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한태곤 경위는 경찰 보안업무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옥조근정훈장을 수여받았다.

퇴직자들은 “몸은 비록 전북경찰을 떠나게 되어 석별의 아쉬움이 크지만, 재직 기간의 추억을 소중히 간직하고 마음만은 영원히 전북경찰로 남아 계속 응원하겠다.”고 경찰생활을 마무리하는 소감을 말했다.

홍성삼 청장은 “경찰혼과 제복인으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한평생 헌신해 오신 선배경찰관들의 노고 덕분에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을 영위할 수 있었고 나아가 국가와 사회 발전의 훌륭한 밑거름이 되었다.”면서, 앞으로 시작할 제2의 인생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퇴임한 최종선 총경은 1981년 경찰에 투신, 전북청 여성청소년과장과 수사과장, 홍보담당관, 군산?익산?임실?무주서장 등을 역임했다.

나유인 총경은 1983년 경위로 임용돼 전북청 생활안전과장과 정보과장, 청문감사담당관 전주완산?군산?익산?남원?완주?부안서장 등을 지냈다.

양희기 총경(퇴임식 미참석)은 1985년 경위에 임용, 전북청 경무과장, 경비교통과장, 홍보담당관, 전주완산서장, 전남 장성?곡성서장 등으로 근무하였다.

한태곤 경위는 1978년 순경으로 입직해 전북청 보안과와 보안수사대, 전주덕진서 생활안전과, 순창서 정보보안과 등에서 근무하며 안정된 전북치안 유지를 위해 크게 공헌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