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모델협회 글로벌 오디션 진행

고영제 | 기사입력 2013/08/06 [09:39]

한국모델협회 글로벌 오디션 진행

고영제 | 입력 : 2013/08/06 [09:39]


세계적 모델들과도 견줄 만한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한국모델이 그 동안 체계적인 시스템 및 해외 네트워크의 부재로 인해 해외로의 진출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사단법인 한국모델협회(회장 양의식)가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해외 유명 에이젼시와의 오디션을 통해 안정적으로 해외로 진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 모델에이젼시인 엘리트 뿐만 아니라, 홍콩, 상해, 태국 현지 에이젼시 등의 임원과 메인 캐스팅 디렉터가 우수한 한국모델의 발굴을 위해 직접 오디션에 참여한다.

 

오디션은 8월 16일 삼정호텔 2층 메인홀에서 진행되며 선택된 모델들은 직접 계약을 통해 다양한 해외 활동의 기회를 갖는다.

 

이번 오디션을 주최 주관하는 (사)한국모델협회 양의식 회장은 “아시아 최고의 모델 축제인 ‘아시아모델상시상식’과 ‘아시아 美 페스티발’,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 등 국제적인 모델 행사를 진행하면서 세계적인 모델들과 한국모델들을 견주어 봤을 때 한국모델들이 세계 패션 시장에서도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 받았다. 하지만 해외 에이젼시와의 미흡한 연계와 정보의 부족 등으로 현재 한국모델들의 해외 진출은 극히 일부 소수에 의해 어렵게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한국의 모델과 관련 산업이 아시아의 핵심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이때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의 모델이 세계적인 모델로 발돋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본 협회는 향후 우수한 한국모델의 캐스팅을 위해 세계적인 유수의 모델에이젼시가 한국을 찾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또한 오디션 시점에 맞추어 해외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도 실시 할 예정이다.”라고 피력하였다.

 

교육은 해외 진출에 필요한 계약관련 전문지식, 해외 활동 남녀 한국모델과 유명 디자이너 강의 등 해외 진출에 관련된 노하우와 활동 시 꼭 필요한 내용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8월 9일에 오후 1시부터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룸에서 진행한다.

 

이번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을 위한 공식 오디션은 올 하반기에 한번 더 진행되며, 향후 공식적으로 매년 2회씩 열릴 예정이다.

 

오디션 참가 신청은 8월 8일까지 이며 참가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과 한국모델협회 홈페이지(www.models.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