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사천시] 사천시 봉명산시립공원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내외신문
로고

[사천시] 사천시 봉명산시립공원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

- 봉명산시립공원 탐방로 주변 시설물 정비사업 완공 -

김누리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2/11/21 [12:52]

[사천시] 사천시 봉명산시립공원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

- 봉명산시립공원 탐방로 주변 시설물 정비사업 완공 -

김누리 시민기자 | 입력 : 2022/11/21 [12:52]

 

 

사천시는 곤명면 용산리에 소재한 봉명산시립공원이 탐방로 주변 시설물 정비사업을 통해 관광객과 등산객들이 휴식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거듭났다고 21일 밝혔다.

 

봉명산시립공원은 천년고찰 다솔사와 봉명산이 위치하고 있는 것은 물론 사천시 유일한 자연공원으로 관광객 및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이다.

 

하지만, 탐방로 시설물 중 전망대(봉명정)는 1997년 설치돼 목조 및 철재가 노후되고 주변의 수목으로 전망대 기능을 상실한 실정이다.

 

이에 시는 총사업비 약 5억원을 투입해 봉명산 시립공원을 대상으로 이용객의 편리성을 고려한 대대적인 정비사업를 추진했다.

 

먼저, 봉명산시립공원 탐방로 주변 시설물 정비사업을 통해 관광객 및 등산객들이 휴식할 수 있는 휴게쉼터를 조성하는 등 힐링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또한, 탐방로 곳곳의 위험구간 노면 정비와 데크 계단, 전통정자 및 평상 등 편의시설 설치와 함께 이정표를 정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봉명산시립공원이 관광객과 등산객들이 불편 없이 휴식과 주변 경관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 시 최고의 관광명소라는 명성에 걸맞은 힐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