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천안시 지역경제 활성화위해 상반기 3247억원 집행:내외신문
로고

천안시 지역경제 활성화위해 상반기 3247억원 집행

김용식 | 기사입력 2013/02/06 [14:39]

천안시 지역경제 활성화위해 상반기 3247억원 집행

김용식 | 입력 : 2013/02/06 [14:39]


- 일자리 사업, 서민생활안정사업, SOC사업 등 재정 파급효과가 큰 사업 중점 -

천안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로 서민경제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주요 대상사업예산액 중 3247억원에 대한 균형집행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균형집행 대상사업 예산 5696억원 중 57%인 3247억원을 상반기에 집행키로 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기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균형집행 대상사업은 일자리 창출, 서민생활 안정, SOC사업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시는 해당 예산을 상·하반기에 고루 집행하여 하반기 쏠림현상을 방지하고 예산의 이월과 불용액을 최소화해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시는 올해 균형집행의 목표달성을 위해 이성호 부시장을 비상대책단장으로 한 ‘균형집행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고 부서별 목표액 달성을 위해 6월까지 3∼4회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균형집행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월별 집행계획 수립을 통한 균형집행△긴급 입찰제도 적극 활용△수의계약 확대△선급제도 적극 활용△신속한 대금지급 등 적극적인 재정지원을 통한 예산의 균형집행에 총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는 조기집행의 경제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최종 수혜자인 민간부문에 자금이 실제 집행될 수 있도록 사업별 관리카드를 작성하고 실적점검과 함께 부진사업에 대해서는 별도의 대책을 마련하는 등 충실한 집행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다만, 그동안 균형집행에 따른 문제점으로 제기되었던 이자수입 감소와 상반기 물품 집중구매에 따른 예산 낭비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리한 집행보다는 내실 있는 집행에 무게를 두기로 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