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67회 경찰의 날을 맞아 국민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경찰다짐

정해성 | 기사입력 2012/10/19 [14:00]

제67회 경찰의 날을 맞아 국민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경찰다짐

정해성 | 입력 : 2012/10/19 [14:00]


 

민과 소통·공감을 위한 명예경찰 홍보 기마대 발대식도 개최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정용선)은, 19일 오전 11시 충남지방경찰청 대회의실에서 경찰관과 전?의경, 협력단체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7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과 명예경찰 홍보 기마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서 금산서 총경 김재훈 서장이 녹조근정훈장, 당진서 정보보안과 박충녕 경위가 근정포장, 충남지방경찰청 경정 김종범, 최정우 경정과, 고재권 경정이 대통령 표창, 천안동남서 정우종 경위가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받는 등 모두 14명이 정부포상을 받고 천안동남서 구자종 경위가 행안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336명이 각종 표창을 받았다.

 

정용선 청장은 기념식에서 ‘경찰의 날은 바로 경찰의 존재이유가 국민임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날’이라고 하면서 ‘노인·장애인등 우리사회의 소회계층에게 한발 더 다가가고 지역주민에게 공감 받는 치안활동을 펼쳐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앞서 ‘12. 10. 19(금) 오전 08:40 청장을 비롯한 경찰지휘부는 제67주년 경찰의 날을 기념하여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하여 현충탑에 헌화분향하고 이어서 경찰묘역을 참배하고 호국영령과 순국경찰관에 대한 숭고한 정신을 기렸다.


또한 이날 충남지방경찰청은 오전 11시 30분 청사현관에서 국민과 소통·공감을 위한 명예경찰 홍보 기마대 발대식도 가졌다.

 

발대식 행사에서는 충남지방경찰청장(청장 정용선), 충청남도(행정부지사 구본충), 국민생활체육 충남승마연합회장(회장 최형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으며, 김주성 충남승마연합회 총무 등 13명을 명예경찰 기마대원으로 위촉하였다.

 

 

명예경찰 기마대는 학교폭력, 교통질서 캠페인 등 계도활동과 충남도내 각종 축제와 행사장에서 질서유지는 물론 관광지 순찰을 통한 치안활동을 하게 되며, 충남 말 산업 육성 및 승마(경마)인구 저변 확대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내외뉴스 정해성 기자 hsj3112@hanmail.net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