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122 + 119 손잡고 Win-Win

정해성 | 기사입력 2012/04/05 [22:14]

122 + 119 손잡고 Win-Win

정해성 | 입력 : 2012/04/05 [22:14]


군산해경 - 군산소방서, 긴급구조 협력 업무협약 체결

해상에서 각종 사고 발생시 구조 첨병 역할을 수행하는 해양경찰과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보호 하는 소방서가 손을 맞잡았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최창삼)는 5일 회의실에서 군산소방서(서장 김원술)와 인적ㆍ물적 교류를 통한 긴급구조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국민의 생명ㆍ신체ㆍ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도서지역 화재 등 재난발생시 경비정 지원 ▲긴급구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기술지원 ▲긴급구조 시스템 구축을 위한 시기별 합동훈련 ▲응급환자 이송ㆍ처치에 관한 상호 협력 ▲긴급구조 현장 일일체험 등 상호 지원ㆍ협력에 관한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다.


양 기관은 도서지역에서 발생한 화재나 응급환자의 신속한 후송이 무척이나 중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상호 업무 지원과 협력의 폭을 더욱 넓혀 일원화된 긴급구조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군산해경 최신예 경비함정에 설치되어 해상이나 도서지역에서 발생한 응급환자를 후송중에 육상 병원과 연계한 원격시스템을 이용해 전문의가 원격으로 응급처치가 가능한 ‘해양응급원격의료시스템‘에 대한 설명회도 가졌다.

 

양 기관의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 축적된 전문기술과 현대화된 장비를 공유함으로써 한 단계 향상된 긴급구조 서비스를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상호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지원협력을 통해 긴급구조 역량이 동반 상승하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