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천산 한약재 세계로

김병호 | 기사입력 2011/12/27 [16:48]

제천산 한약재 세계로

김병호 | 입력 : 2011/12/27 [16:48]


제천산 한약재 20만불 미국수출

-제천산 황기, 당귀, 천궁 등 30품목-

 

?제천시가 금년 한 해 한방의 세계화를 위해 다양한 수출정책을 추진한 결과 미국 LA지역에 제천산 우수한약재(GAP)를 지난 23일 최종 선적했다고 밝혔다.

?2011년을 마감하면서 “총 20만 불의 수출을 달성”하여 제천지역에서 생산되는 한약재가 미국 수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등 한약재 생산농가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는 한해가 되었다.

?시는 지난 9월 미국 LA 한인축제 행사에 최명현 제천시장이 직접 참석 하여 한인교포들에게 제천산 한약재의 적극적인 소비요청을 호소하는 축사를 통해 한국에서 온 자치단체장으로는 유일하게 현지 교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LA한인축제행사에서는 제천산 한약재 홍보?전시?판매관을 설치 운영하고 현지 주재 중앙단위 언론사 인터뷰 추진, LA 한의사협회(유도열 회장)를 찾아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제천시는 대형 한약재도매업체와 10만 불 수출계약을 맺었으며, 사우스배일로 한의과대학과 MOU를 체결하는 등 미주 한인들에게 제천산 우수한약재를 대대적으로 홍보하였고 2012년에는 50만 불(25톤)의 한약재수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제천시는 한방산업의 육성발전을 위해 앞으로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 호주 등과 교류를 위해 더 한층 노력하여 글로벌 경쟁력 한방바이오산업 육성에 온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번 제천산 한약재의 10만 불 수출에 이어 LA한인축제에서 적극적인 세일즈 효과로 10만 불 수출을 달성함으로써 올해 총 20만 불을 수출했다.

?앞으로 4,700억이 투자되는 제천시 중장기 사업인 “제천 한방바이오밸리 미스터플랜”의 순항이 예상된다.

제천 김병호 기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