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소엽 시인과 함께하는 시낭송 힐링콘서트 열려

편집부 | 기사입력 2017/10/29 [16:46]

김소엽 시인과 함께하는 시낭송 힐링콘서트 열려

편집부 | 입력 : 2017/10/29 [16:46]


[내외신문=조기홍 기자]지난 10월 24일 주민의 알권리 충족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구로오늘신문 창간 23주년 기념행사’와?이를 기념하여 ‘김소엽 시인과 함께하는 시낭송 힐링콘서트’가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이?행사는 구로오늘신문(발행인:김유권 시인)이 주최하고 한국시낭송선교협회(회장 :이강철) 과 숙명여대 평생교육원 시낭송학과(주임교수:민영욱) 주관으로, 구로구청과 문학광장, 예인회의 후원을 받아 실시되었다.

구로구의회 부의장인 박동웅 의원의 사회로 1부 행사가 진행되어 국민의례에 이어 축사는 박영선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의 축사(영상)와 자유 한국당 강요식(시인) 구로구 당협위원장, 구로구청장 (이 성)의 축사가?있었으며 구로오늘신문의 표창장 수여식이 있었다.

 

2부순서로 시낭송 힐링콘서트가 시작되었다. 구로오늘 신문 발행인과 사장 등 언론관계자들과?많은 구로구민과 다문화 가족 시 애호가들이 다수 참석한 가운데?시낭송회는 막을 올려 깊어가는 가을정취에?감성마져 단풍잎처럼 붉게 물들게 하였다.?사회는 창의융합교육연구소 윤나영 대표가 맡아서 진행을 하여 웃음치료와 진행이 이뤄졌다.?고종욱 한국시민사회단체 총재의 축사와 대전대 및 숙명여대 평생교육원 석좌교수인 김소엽시인(한국기독예총회장) 의 격려사가 있었다. 기드온 앙상불 오픈닝 연주를 시작으로 이강철 기획 연출인 '시낭송 힐링콘서트‘가 화려한 막을 올렸다.

등장하는 시낭송가들은 전국시낭송대회에서 대상, 최우수상 등 수상한 우수한 낭송가들로서 아름다운 무대?의상으로 차려입고 노래보다 더 아름다운 시낭송으로 언론인들과 관람객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다. 낭송순서는 유현숙 연극배우의 시낭송을 시작으로 안희영과 김수정의 듀엣송, 이명숙, 손은숙, 전명자 교장, 민영욱?교수, 양경신 낭송가의 낭송을 들은 후 이철식 가수(긴머리 소녀, 밤배 등 작사작곡가)의 노래를 들었으며 이후 낭송은 계속되여 현정희 교수 홍성례 교수의 낭송으로 이어지고 이강철(한국낭송선교협회 회장, 숙대 시낭송학과 명예교수)과 차영희 낭송가의 목마와 소녀/박인환 시로 시원한 사이다 맛의 시낭송은 끝을 맺고?백현애 소프라노와 하석천 테너가 엮는 사랑가를 들었으며 앙콜로 김소엽 작시 ‘오늘을 위한 기도’를?노래 불러 "오늘 살아있음에 감사하고 감격하는 하루가 되게 하소서. 오직 주님만 내 안에 살아있는 오늘이 되게하소서"의 노래말은 신앙심에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노래로 많은 박수를 받으며 이날의 행사는 막을 내렸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