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대상자 모집

강봉조 | 기사입력 2017/01/16 [12:59]

당진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대상자 모집

강봉조 | 입력 : 2017/01/16 [12:59]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등 8개 사업 대상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2017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대상자 약 400명을 이달 18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중앙정부가 전국을 대상으로 일괄적으로 실시하는 국가 주도형 서비스 제공방식에서 벗어나 지자체가 지역 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기획해 제공하는 사업으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는 이용권(바우처)를 통해 서비스의 일정액의 이용비용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시가 모집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 서비스 ▲셀프 자세교정 서비스 ▲유아 성장관리 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정신토탈케어 서비스 등 8종이다.

신청 방법은 관내 읍?면?동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와 바우처 발급동의서를 작성해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사본, 의사 진단서 등을 첨부해 관할 읍?면?동사무소 주민복지팀에 2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기타 모집사업별 세부 제공 서비스 내용과 신청자격 기준 및 지원액 등은 당진시청 홈페이지(www.dangjin.go.kr) 고시/공고란 게시번호 9856번을 참고하거나 시청 사회복지과 복지정책팀(☎041-350-36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예산 등을 고려해 모집하다 보니 조기에 접수가 마감될 수 있다”며 “각 서비스별로 지원내용이 다른 만큼 지원자겨과 서비스 내용을 꼼꼼히 살펴본 후 꼭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