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설 명절 선물, 당진 해나루 농산물로 !

강봉조 | 기사입력 2017/01/06 [09:37]

당진시,설 명절 선물, 당진 해나루 농산물로 !

강봉조 | 입력 : 2017/01/06 [09:37]


설맞이 명절선물 상품전 참가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나흘 간 서울시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열린 ‘설맞이 명절선물 상품전’에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상품전은 ㈜메쎄E&D가 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명절선물 전문 박람회로, 이 자리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전통식품과 농?축?수산물, 건강식품 관련 기업체 및 단체 관계자들이 기업체 구매 담당자와 대형 백화점, 마트의 상품기획자(MD, Merchandiser), 유통 바이어 등을 상대로 마케팅을 벌였다.

시는 이번 박람회 기간 중 해나루 설 선물 홍보관을 운영해 당진의 우수 농?특산품인 밤과 매실한과 선물세트, 명천맛김 등을 전시?판매해 주목을 받았다.

한편 시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시작으로 3농 혁신 및 로컬푸드 범시민 운동의 일환으로 설 선물, 우리지역 농?특산물 이용하기’운동을 본격 전개한다.

이를 위해 당진 지역의 우수 농?특산품을 소개하는 홍보물을 관내 기업체와 향우회 등에 발송하는 한편 향후 서울 서초구와 영등포구, 가락시장 등에서 열리는 설 명절 직거래 장터에도 참가하는 등 다양한 설맞이 농산물 판매 대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여러 요인으로 시장여건이 많이 위축돼 있지만 설 명절 대목을 계기로 우리지역의 농?특산물의 판매량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에서도 수요자별 맞춤형 홍보전략을 마련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우리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