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세계 최대 비보이 국제대회 레드불 비씨원 2016의 한국대표는 비보이 주티줏

최민재 | 기사입력 2016/07/03 [11:46]

세계 최대 비보이 국제대회 레드불 비씨원 2016의 한국대표는 비보이 주티줏

최민재 | 입력 : 2016/07/03 [11:46]


세계 최대 비보이 국제대회 레드불 비씨원 2016의 한국대표는 비보이 주티줏

 

 

 

 

2016. 7. 3

 

 

[내외신문=최민재기자] 한국을 대표할 비보이를 선발하는 레드불 비씨원 2016 코리아 사이퍼(Red Bull BC One 2016 South Korea Cypher)의 우승자는 크롬하츠 크루의 주티줏(Zooty Zoot, 박민혁)으로 결정되었다.

 

 

 

 

레드불은 2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4TP 피트니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비보이 대회인 레드불 비씨원 2016 한국대표 선발전에서 비보이 주티줏이 우승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전 신청을 통해 출전한 총 137명의 비보이들이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자 16명을 가려낸 후 이들의 일대일 개인 배틀 방식으로 우승자를 결정했다. 특히 이번 한국대표 선발전은 인기 댄스 경연 프로그램 ‘댄싱9’의 출연자들부터 역대 레드불 비씨원 코리아 사이퍼 우승자까지 내로라 하는 강자들이 출전해 사실상 월드파이널 수준의 경기들이 펼쳐졌다.

 

 

 

 

명실상부한 비보이 강국인 한국의 대표로 선발된 주티줏은 결승에서 진조크루의 소마(Soma, 김우중)와의 치열한 경합 끝에 심사위원 3명의 만장일치로 우승을 차지했다. 주티줏은 “레드불 비씨원코리아 사이퍼에 도전한 지 4년 만에 우승을 차지하다니 믿겨지지 않는다”며 “한국대표라는 타이틀에 부끄럽지 않게 라스트 찬스 사이퍼에서도 최고의 기량을 펼치고 오겠다”고 우승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이번 대회의 심사는 레드불 비씨원 월드파이널 2관왕을 달성한 비보이 홍텐(Hong10, 김홍열), 댄싱9 시즌2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인기몰이를 했었던 비보이 킬(Kill, 박인수), 세계적인 힙합 크루인 마이티 줄루 킹즈 소속의 비보이 카츠 원(Katsu One, 일본)이 담당했다.

 

 

 

 

레드불 비씨원 2016 코리아 사이퍼의 최종 우승자인 주티줏은 12월 2일 일본 나고야에서 개최되는 라스트 찬스 사이퍼(Last Chance Cypher)에 진출하게 되며 라스트 찬스 사이퍼에서 우승할 시 12월 4일 레드불 비씨원 2016 월드파이널에서 세계 정상급 비보이 15인과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된다.

 

 

 

 

한편 레드불 비씨원은 매년 세계 각국의 대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비보이 대회로 개최 13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시스템 개편을 실시한다. 올해부터는 6개의 대륙별 결선 대신에 전 세계 국가대표 비보이들이 한데 모여 자웅을 겨루는 라스트 찬스 사이퍼가 진행된다. 세계 정상급 비보이들과 월드파이널에서 어깨를 나란히 할 초대 라스트 찬스 사이퍼 챔피언은 12월 2일 일본 나고야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 이 상 -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