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세계여성의 날 맞아 CK 여성위원회 다문화.동포 뜻깊은 행사 열어..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3/07 [20:44]

세계여성의 날 맞아 CK 여성위원회 다문화.동포 뜻깊은 행사 열어..

편집부 | 입력 : 2016/03/07 [20:44]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3.8 세계여성의 날 을 맞이해 전국에서 각종 여성을 주제로 하는 행사가 열린 가운데 서울,구로구 구로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CK 여성위원회가 주최한 여성의 날 축제는 다문화가정,재한동포,중국동포,귀한동포,등이 참여해 뜻깊은 축제가 열렸다.6일 서울,구로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3.8 세계여성의 날 축제에서 CK 여성위원회의 수화 공연이 이어지고 있다.

 

먼 고향을 떠나 이국인 대한민국에 터를 잡고 열심히 활동하는 각 동포들은 이날 세계여성의 날 축제에서 한국의 여성 평등과 여성의 참여로 이룩되는 사회에 대한 어울림으로열기는 뜨거웠다.

CK 여성위원회 박옥선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여성의 평등을 넘어 참여의 시대와 사회적 동반자라는 시대에 살고 있다"고 말하며 "여성의 역활은 가정과 사회와 국가에서 가장 필요한 존재"라고 말하며 여성을 격려했다.

CK 여성위원회 박옥선 회장과 더민주,박영선 의원이 6일 오후 구로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3.8 세계여성의 날 축제 행사장에서 반갑게 악수를 나누고 있다.

 

CK 여성위원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3.8일이 화요일 평일이라 일요일인 6일 오후 세계여성의 날축제 행사를 열었다.하성도.이미화 사회로 열린 이 행사는 (사)다문화가족지원연합회'꽃나비 무용(장명달 외8명)(사)재한동포연합회 '장족 무용' 중국동포 한마음협회 '댄스' 귀한동포총연합회(뱃노래 무용12명)CK 여성위원회 '수화 공연'이 열려 큰 박수를 받았다.

 

가수 특별출연에는 '밀키웨이 5인조'가 신나는음악과 춤으로 관객을 압도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성 서울,구로구청장을 비롯해,박영선,신경민 의원과 각종 사회단체장들이 참여와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3.8 세계여성의 날을 맞이해 6일 구로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여성의 날 축제에서 특별출연한 밀키웨이 5인조 그룹이 신나는 댄스로 참여자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이날 세계의 날 행사에서 주관 단체인 ck 여성위원회에서 7가지 부분상이 시상됐다.시상자 명단 봉사상 한마음:한인향,재향:고순희,다문화가족:김봉연,전국귀환:박문옥,ck:임옥분,유권자,서천실.

 

효행상 한마음:김금옥,재한:진진웨,다문화가족:유일수,전국귀환:김혜숙,ck:김성자,유권자,오미령.

우여상 한마음:배금희,재한:양덕자,다문화가족:박정애,전국귀환:김태영,ck:강선화,유권자,이대옥.

모범상 한마음:이영화,재한:원분순,다문화가족:장명자,김금자,전국귀환:백영자,ck:남수현,유권자,장미자.

장수 여성상 명단.정금선(82세)설동례(83세)이 구.김분석.전태순.최기순(85세)박은진(84세)이춘자(83세)진점실.서민숙(82세)김금자(80세)

ck어머니 장수상 오보금(84세)강덕순(89세)김옥란(87세)손옥녀(80세)이복남(80세)
리더상에는 박옥선.김영희.김숙자.신선영 회장이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영등포 자율방범대를 비롯해 많은 사회 단체들이 참석해 후원했으며 천여명이 넘는 여성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내외신문 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