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SK텔레콤, ‘2014 연차보고서’ 발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3 [12:56]

SK텔레콤, ‘2014 연차보고서’ 발간

편집부 | 입력 : 2015/07/13 [12:56]

[내외신문=심종대 기자]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이 2014년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비재무적 성과와 미래 전망 등 종합적 기업가치를 담은 ‘2014 연차보고서(Annual Report)’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해 발간한 ‘2013 연차보고서’부터 ‘지속가능성보고서’와 ‘연차보고서’를 통합해서 발간하고 있다.

 

‘2014 연차보고서’는 글로벌 통합 보고 트렌드에 따라 사회.환경적 성과와 경제적 가치를 연계하고, 사업전략.성과.전망을 통합적 관점에서 전달해 투자자들에게 명확한 미래 기업가치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SK텔레콤은 보고서에서 지난 한 해 동안의 ▲혁신적 상품.서비스 개발 ▲LTE리더십 ▲신규 사업 등 중장기 성장기반 공고화 ▲’창조경제’혁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추구 ▲고객가치 혁신 ▲동반성장 ▲인재육성 ▲기후변화대응 등 성과를 담았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통합보고위원회가 제시하는 통합보고 가이드라인을 적용했다. 고객, 협력사, 정부, 학계, NGO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해 결과를 반영했고,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정보를 제공했다.

 

SK텔레콤 통합 ‘2014 연차보고서’는 국문/영문 2가지로 발간된다. SK텔레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이용환 재무관리실장은 “’2014 연차보고서’는 경영 역량, 경제적 가치, 사회적 책임의 연계를 통해 미래 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한 약속을 담았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으로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국내 유일의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우수 회원사 리드(LEAD)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고, 아시아 통신기업 최초 7년 연속 글로벌책임투자지수인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 우수기업 (DJSI World)’에 선정됐다. 또한, 18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를 달성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속가능 경영 노력에 대해 인정받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SK텔레콤, 2014연차보고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