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정부시 전국최초로 주방공개 CCTV 설치해

이홍우 | 기사입력 2010/11/02 [10:57]

의정부시 전국최초로 주방공개 CCTV 설치해

이홍우 | 입력 : 2010/11/02 [10:57]

= 관내 10여개 음식점 설치 … 깨끗하고 청결한 음식문화 선도 =


“먹다 남은 반찬을 다시 손님상에 올리는지 한눈에 훤히 볼 수 있으니 음식을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의정부시는 음식물 재사용 등 주방에 대한 불신을 씻고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기 위해 호원동 예성갈비 등 관내 13개 음식점 등에 전국 최초로 주방공개용 CCTV를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


깨끗하고 안전한 음식문화 정착을 위하여 음식점 주방내부를 언제든 지켜볼 수 있는 CCTV를 설치해 이용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의정부시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음식점 주방내부를 볼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음식점을 이용하려는 고객이 미리 온라인으로 주방의 청결상태를 확인하고 이용하도록 하고 있다.


처음에는 기존 음식점들이 주방을 공개하는 것을 반기지 않았지만 다른 음식점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를 얻고자 하는 음식점들이 주방공개 CCTV 설치에 앞장서고 있는 것이다.


시는 이들 음식점의 전면에 크린주방공개 지정업소 인증패를 부착해 시민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주방공개에 필요한 시스템 구축비용의 50%를 시에서 지원해 깨끗한 음식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또한, 배달전문 음식점 등 주방공개 시범업소 30개소를 올 연말까지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시관계자는 주방공개 음식점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청결한「크린음식점」으로 거듭나 의정부의 외식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방공개 홈페이지(www.sungwoocctv.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