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레드불, ‘암벽 위의 발레리나’ 김자인 스페셜 에디션 출시

최민재 | 기사입력 2015/06/02 [00:44]

레드불, ‘암벽 위의 발레리나’ 김자인 스페셜 에디션 출시

최민재 | 입력 : 2015/06/02 [00:44]


김자인의 2014 세계선수권대회 우승 및 세계 랭킹 1위를 기념하기 위해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 특별제작

 

패키지에 김자인이 클라이밍 하는 모습과 세계선수권 수상 모습 새겨 넣어…총 20만캔 한정 판매

 

[내외신문=최민재 기자] 레드불은 김자인 선수의 2014 스포츠 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 리드 부문 우승 및 세계 랭킹 1위를 기념하기 위한 스페셜 에디션인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레드불 히어로 캔’은 스포츠, 문화 등 해당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달성한 인물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되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세계적으로도 그 수를 꼽을 만큼 드물게 출시된다. 한국에서의 히어로 캔 출시는 이번이 최초로 김자인이 그 주인공이 됐다.

 

어려운 클라이밍 동작을 쉽고 우아하게 해내 '암벽 위의 발레리나'라 불리는 김자인은 수 년 째 스포츠 클라이밍 리드 부문 세계 랭킹 1위를 지키고 있는 세계 정상급 선수다.

 

특히 작년에는 부상에도 불구하고 세계 랭킹 1위와 더불어 한국인 최초로 세계선수권대회 리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는데 이번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은 이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은 김자인이 클라이밍 하는 모습과 2014년 세계선수권대회 수상 모습을 새겨 넣어 세계 챔피언으로 등극했던 당시의 감동을 담았다. 또한 캔 상단에는 김자인의 싸인과 함께 ‘작은 두 손으로 세계를 오르다’ 등의 문구가 쓰여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 클라이밍 세계 챔피언 김자인의 2015년 새 시즌 선전을 기원하는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은 총 20만개로 재고 소진 시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1일부터 주요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용량과 가격은 기존 레드불 캔과 동일하다.

 

한편, 레드불은 ‘레드불 김자인 히어로 캔’의 출시와 더불어 김자인 선수의 특별한 클라이밍 영상을 금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김자인이 하나의 암벽을 정복하는 과정을 클래식 악기 소리와 함께 드라마틱하게 담아냈다.

 

김자인이 허공에서 홀드를 짚어가며 나아갈 경로를 그리는 모습은 현의 지점을 잡아가며 코드를 만드는 클래식 악기의 연주 모습을 연상시킨다. 김자인이 홀드를 하나하나 공략해 가는 모습이 악기의 현을 잡는 모습과 교차 편집되고, 빨라지는 선수의 호흡에 맞춰 악기 연주 소리 역시 빨라지다가 김자인이 마지막 홀드를 치는 순간 연주 역시 클라이맥스를 맞는다.

 

관중석에서는 알아챌 수 없는 김자인의 섬세한 근육의 움직임과 굳은 살이 박인 손, 땀방울과 호흡을 극적으로 조명하여 매 순간 한계를 극복해온 그녀의 삶을 담고자 한 이번 영상은 유투브와 레드불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영상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와 세계 챔피언 김자인에 대한 이야기도 레드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