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추홀구의회 전경애 의장,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 펼칠 것"

- 미추홀구의회 제9대 후반기 전경애 의장 인터뷰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07:45]

미추홀구의회 전경애 의장,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 펼칠 것"

- 미추홀구의회 제9대 후반기 전경애 의장 인터뷰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7/25 [07:45]
본문이미지

▲ 전경애 미추홀구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사진제공=미추홀구의회)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미추홀구의회 전경애 의장이 24일 기자회견을 갖고 후반기 의회 운영 방향을 밝혔다. 전 의장은 "구민만을 위해 일하는 의회를 만들겠다"며 협치와 소통을 강조했다.

 

전 의장은 먼저 "3선 의원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겸손하게 구민만을 위해 일하겠다""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며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 의장은 현재 미추홀구의 가장 큰 현안으로 전세사기 문제를 꼽았다.

 

그는 "미추홀구의회는 전세사기 피해 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피해 임차인들의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초고령 사회 진입에 대비한 노인 복지 문제도 중요한 현안으로 꼽았다. 전 의장은 "단순 반복형 일자리가 아닌 노인들의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를 발굴하고, 노인들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 의장은 후반기 의회 운영 방향으로 공정하고 청렴한 의회 운영 협치를 통한 의정 활동 전문성 강화 구민과의 소통 강화 등을 제시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으로 구성된 다양한 의견을 조율하고 협치를 통해 구민의 이익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전 의장은 "구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미추홀구의회는 항상 열려있다""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며 함께 미추홀구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