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동구, ‘동구 어린이 뮤지컬 데이’ 성공 개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2/04 [16:40]

인천 동구, ‘동구 어린이 뮤지컬 데이’ 성공 개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2/04 [16:40]

▲ ‘동구 어린이 뮤지컬 데이’ 공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동구는 지난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동구 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아 533명을 대상으로 ‘동구 어린이 뮤지컬 데이’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클래식 음악 교육극 ‘초대장아! 어디있니?’를 주제로 진행됐다. 우편 마차가 가져온 음악회 초대장이 사라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동화 같은 이야기와 피아노, 첼로, 플루트, 미림바 등의 아름다운 연주가 어우러진 공연으로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공연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노래와 율동, 멜로디 막대 체험 등으로 관객 참여형으로 진행돼 어린이들이 연주 체험, 동요 함께 부르기 등을 통해 오감 충족 통합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통하여 예술적 감수성과 표현력,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인천시교육청평생학습관과 경기도 고양시 등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성공리 공연된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