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동구, 중학생 대상 '남동 청소년 도전! 안전벨' 퀴즈대회 개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07 [10:09]

남동구, 중학생 대상 '남동 청소년 도전! 안전벨' 퀴즈대회 개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1/07 [10:09]

▲ 남동구는 지난 6일 남동 다목적 실내체육관에서 ‘2023년 남동 청소년 도전! 안전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남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6일 남동 다목적 실내체육관에서 ‘2023년 남동 청소년 도전! 안전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동구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것으로, 지역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재난 안전 관련 기본내용 학습 및 예방 의식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지역 내 중학교 18개교에서 122명의 학생이 참가해 학교 및 생활 속 안전 행동 요령을 퀴즈로 풀며 안전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퀴즈대회는 생활안전·재난 안전·응급처치와 관련된 OX 퀴즈, 주관식·객관식 퀴즈를 참가자들이 보드에 정답을 기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후의 1인으로 남은 인천동방중학교 1학년 전지윤 학생이 퀴즈왕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 1명, 우수상 5명, 장려상 6명 등 총 13명의 학생이 상장과 상품권을 받았다.

또한, 훌라후프 돌리기, 단체 줄넘기 등으로 패자부활전을 진행해 행사의 긴장감을 덜어주고 참가자들의 단합을 이끄는 등 축제의 장 분위기를 조성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에 대한 생활화는 물론 사고 예방을 위한 스스로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사고 예방법을 생활 속에서 친근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