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동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성황리 개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07 [10:54]

인천 동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성황리 개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11/07 [10:54]

▲ 인천 동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 4일 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제4회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동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단장 이은지)이 지난 4일 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제4회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연에는 김찬진 동구청장, 유옥분 동구의회 의장, 허종식 동·미추홀갑 국회의원 등 내빈들과 관람객 15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합창단은 올해 창단 8주년을 맞아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하모니의 노래를 선보였다. 공연은 총 4부로 구성됐다.

1부는 합창단의 창작곡 ‘봄시작’, ‘시간은 청개구리’, ‘단풍’, ‘사계절’이 울려 퍼져 관객들을 즐겁게 했다. 2부는 ‘꽃밭에서’, ‘모래성’, ‘달달 무슨달’, ‘어린이 왈츠’를 통하여 편안하고 안락함을 선사했다.

3부는 분위기를 바꿔 ‘김진택 트리오’가 특별 출연하여 클래식기타, 더블베이스 등의 연주로 깊어지는 가을에 어울리는 재즈 공연을 관객들에게 들려줬다. 4부는 합창단이 ‘도레미송’, ‘에델바이스’, ‘안녕 여러분’, ‘모든산에 오르자’ 등을 부르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이은지 합창단 지휘자는 “코로나19로 합창단 활동이 중단됐었지만 단원들이 성실히 준비하며 자리를 지켜줬다”며 “묵묵히 지원을 아끼지 않은 김찬진 동구청장과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합창단의 아름다운 화음이 지친 구민들에게 위로와 여유를 줬다”며 “단원들이 꾸준히 활동하여 활기차고 행복한 동구를 함께 만들어 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합창단은 지난 2015년 창단 이후 정기연주회와 초청 공연,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동구의 대표적인 문화사절단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