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해양경찰교육원, 제246기 신임경찰 졸업·임용식:내외신문
로고

해양경찰교육원, 제246기 신임경찰 졸업·임용식

공채·함정요원·특임 등 11개 분야 총 122명 인재배출...첫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7/13 [15:09]

해양경찰교육원, 제246기 신임경찰 졸업·임용식

공채·함정요원·특임 등 11개 분야 총 122명 인재배출...첫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7/13 [15:09]

김종욱 해양경찰청장 직접 참석해 격려, 졸업생과 일일이 기념촬영 예정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국제화특구 3기’에 최종적으로 신규 지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교육국제화특구’는 국제화된 전문인력 양성과 국가 경쟁력 강화 및

균형 발전을 목표로 교육특구법 제4조에 따라 외국어 및 국제화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조성하는 특구이다.

 

특구로 지정된 지역은 향후 5년간(2023~2027)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국제화 사업을 추진할 수 있고 관내 학교 운영의 자율성이 높아지며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재정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는 당진시, 당진교육지원청, 지역대학이 적극적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해 이룬 성과로 당진시가 글로컬 인재 육성과 교육국제도시로 나아가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당진시는 제3기 교육국제화특구 지정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 창의교육 △지역특화형 공유문화 △일자리 중심형 지역 정주를 전략으로 ‘초연결 국제화 교육도시 실현으로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특구 지정을 시작으로 지역 특화산업과 연계하여 지역에 특화된 해외 우수 인재를 유치·양성하고 관내 학교의 교육 국제화 선도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세계적 교육혁신을 실시해 글로컬 인재를 육성하고 당진시가 전국 최고의 교육 국제도시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