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 1동, 유관 단체 합동 수청지구 환경 대 청결 활동실시

주민 불편에 두 팔 걷어붙여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6/23 [06:07]

당진 1동, 유관 단체 합동 수청지구 환경 대 청결 활동실시

주민 불편에 두 팔 걷어붙여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6/23 [06:07]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 1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2일 수청지구 일원에서 6개 기관단체, 마을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새벽 환경 대 청결 활동을 추진했다.

 

당진 1동은 각종 기반 시설 공사와 아파트, 상가 신축공사 등 도시 개발사업이 이뤄지고 있는 수청지구에서 각종 공사장 자재 방치, 청소인력 미배치 등으로 인한 쓰레기 무단투기로 주민 불편이 가중되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대 청결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당진 1동 통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주민자치회, 적십자봉사회, 자율방범대, 수청 한라비발디아파트 입주민과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수청지구 공터 및 도로변에 방치된 각종 생활 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조숙경 당진 1동장은 항상 살기 좋은 당진 1동 만들기를 위해 고민해주시고 함께해주시는 기관·단체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현재 본격적인 개발이 이뤄지고 있어 많은 양의 쓰레기가 발생하고 있는 수청지구의 쓰레기 처리 문제를 위해 시 차원의 대책 마련 등을 촉구하는 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 1동은 내 집, 내 점포 앞 스스로 치우기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자율적 청소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노력을 꾸준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