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정부 부대찌게축제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홍우 | 기사입력 2010/10/11 [11:13]

의정부 부대찌게축제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홍우 | 입력 : 2010/10/11 [11:13]


의정부 부대찌개 축제 다채롭게 펼쳐진다


올해 5번째를 맞는 의정부의 대표적인 음식브랜드 부대찌개 축제가 오는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부대찌개거리(의정부1동 소재)에서 2일간에 걸쳐 다채롭게 펼쳐진다.


의정부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의정부 부대찌개의 맛과 멋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특히 음식문화 개선을 위해 의정부 부대찌개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개막 첫날인 23일에는 한일월드컵 개막식 공연에 참가했던 고르예술단의 전통 타악 및 전통무용공연을 비롯해 의정부향토음식 경연대회, 의정부 부대찌개 맛보기, 7080대중가요콘서트, 시민노래자랑 등이 열린다.


특히, 의정부향토음식 경연대회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10팀이 본선 대회에 참가해 햄, 소시지, 두부 등 부대찌개 재료를 기본으로 각자 재료와 조리방법을 가미해 새로운 형태의 향토음식을 선보이는 뜻 깊은 대회도 열린다.


둘째날에는 한마음실버밴드와 그룹사운드의 공연이 예정돼 있고 비보잉 및 밸리댄스 공연, 의정부뮤지션협회의‘Old & New 신나는 대중가요콘서트’가 열려 축제의 열기를 더하며, 영화‘왕의남자’에 출연한 권원태의 줄타기 공연 및 난장도 벌어져 관람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시민을 위한 체험관도 운영해 건강증진 및 영양, 전통떡과 쿠키만들기, 비누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그밖에 관내 제조업소 우수제품 전시회와 부대찌개 500인분 퍼포먼스 등이 다양하게 펼쳐지게 된다.


축제기간 동안 부대찌개거리와 주변 골목은 이틀간 교통통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관계자는 이번 부대찌개축제를 통해 의정부시의 가치를 높일 뿐 아니라 대표음식 브랜드 의정부 부대찌개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 지역 특산품으로 관광 상품화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