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남궁 승 대한풍수지리연합회 회장 취임”

노춘호 | 기사입력 2014/08/17 [09:23]

“남궁 승 대한풍수지리연합회 회장 취임”

노춘호 | 입력 : 2014/08/17 [09:23]


 

대한민국 풍수지리연합회(대풍련) 제2대 회장에 남궁 승 박사가 취임한다. 대풍련은 2014년 8월 24일 (일요일) 오전 11시, 대전 한밭대학교 S2동 4층 복지관 강당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궁 승 회장은 대전광역시에서 (사)이산전통풍수지리연구회(www.poongsu.or.kr, 042-532-1711)를 이끌고 있으며, ‘실용지리요결’ ‘양택풍수’ 등의 실용서와 지리학의 고전인 ‘도선무감’ ‘감여경’ ‘의룡경’ 등을 번역 출판하였다.

남궁 회장은 취임에 즈음하여, 현재 풍수학계에서 유행하고 있는 형기론(지형 등 보이는 형상에 중점)과 더불어 이기론(방위 등의 이론에 중점)을 전파하고 학문적 체계를 세우는데 대풍련이 앞장 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불련에는 전국에 산재해 있는 풍수학회들이 대거 참여한 단체이다. 이들 단체는, 한국자연풍수학회, 단촌풍수학회, 이수학회, 실전풍수학회, 지형풍수학회, 서경풍수학회, 참살이풍수학회, 정암풍수학회, 지종학풍수학회, 해산풍수학회, 조태훈풍수학회, 전국풍수지리학회, 동양철학풍수학회, 한국자연풍수학회, 금성풍수학회, 이산전통지리연구회 등으로 총 300여명의 회원이 대풍련에 가입해 있다.

- 공주사범대학 졸업

- 홍익대 국문학과 졸업

- 충남대 교육대학원 석사, 논문 ‘풍수지리학의 문학적 고찰’

- 건양대 행정학 명예박사

- 조치원 여자중학교 교장 퇴임

- 연기군 교원단체연합회 회장 역임

- 건양대 교양학부 ‘풍수지리학’ 겸임교수 역임

- 건양대, 공주대, 한밭대 평생교육원 강사 역임

- (현) 사단법인 이산전통풍수지리연구회 이사장

- 대전광역시 서구 탄방동 84-22 (전화, 042-523-1230)

- 저서 ‘실용지리요결’ ‘양택풍수’ ‘동맥법’ ‘장택법’

- 역서 ‘도선무감’ ‘감여경’ ‘의룡경’ ‘바른 재혈의 길잡이’ ‘감용경’

한편, 대한민국 풍수지리연합회는 2010년 3월 설립되었으며, 정관에서 단체의 목적과 사업을 밝히고 있다.

제2조(목적) 본 회는 효 사상 및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추구하며, 면면히 이어져 온 정통 풍수지리학을 연구하여, 올바른 학문으로 정립시키고 계승, 발전, 보급하여 도덕성 회복과 자연환경보호 및 문화유적 보호로 사회와 국가에 이바지 하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나아가 풍수지리인의 대동단결과 권익옹호 및 복리증진에 그 목적이 있다.

제4조(사업) 본 회는 제2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업을 한다.

1. 풍수지리학의 연구, 발전, 보급

2. 풍수학에 관한 국내외 세미나 개최 및 지원과 조사연구 및 국제 학술 교류

3. 정기적인 합동 현장 간산

4. 협회지 및 기타 연구물 간행

5. 자격 기본법에 따른 민간자격 검정시험을 엄격히 하여 전국 통합 자격증을 발급

6. 기타 본 회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