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소아당뇨 환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소아당뇨 무지개 학교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8/14 [09:37]

소아당뇨 환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소아당뇨 무지개 학교

편집부 | 입력 : 2014/08/14 [09:37]


2009년부터 개최,함현진 마술사 매직쇼로 재미와 웃음 선사해

[내외신문=와이즈뉴스發] 강태수,배원기 기자=천안에?있는?단국대병원(병원장?박우성)은?13일?병원?강당에서?’소아당뇨?무지개?학교’?행사를?개최했다.

지속적으로?관리가?필요한?소아당뇨?환아들에게?소아당뇨에?대한?올바른?이해를?돕고?정보를?공유하고자?지난?2009년부터?매년?개최되고?있으며,?올해?6회째를?맞았다.

40여?명의?소아당뇨?환아를?포함해?가족들이?함께?한?이번?행사에서는?혈당검사?후?의사들과?함께?당뇨에?대해?알아보는?시간을?갖고,?인슐린?주사?교육,?내가?먹은?당질양?알아보고?똑똑하게?식사하기,?일상생활에서의?운동?등?실생활에서?적용할?수?있는?실질적인?내용으로?꾸며졌다.

특히?교육?중에?함현진?마술사(한국교육마술협회장)가?깜짝?등장해?화려한?매직쇼를?선보여?환아들에게?재미와?웃음을?선사했다.?여러명의?환아들이?무대로?올라와?함께?공연하며?유쾌한?시간을?마련했다.
마술사?함현진씨는?한국재능나눔대상을?수상할?정도로?사랑과?나눔행사를?펼치는?사랑의?마술사로?유명하다.
행사?후?전?과정을?이수한?환아들에게는?수료증도?수여됐다.

소아당뇨는?먹을거리부터?생활환경까지?신경을?많이?써야?하기?때문에?가족들의?지속적인?관심과?체계적인?지원이?필요하다.
이번?행사는?의사,?간호사뿐만?아니라?영양사,?운동처방사?등?다양한?분야의?전문가들이?모여?당뇨환아들이?스스로?당뇨를?관리할?수?있도록?도와주고?격려하는?시간이?됐다.

유지숙?소아청소년과?과장은?”소아당뇨?환아들이?마음속에?담아?두었던?고민들이?혼자만의?고민이?아니라는?것을?알고,?서로?격려하면서?건강하게?성장하길?바란다”며,?”소아당뇨?환아들이?학교와?주변에서?불이익을?받지?않고?건강한?성인이?될?수?있도록?함께?생활하는?가족과?사회의?관심이?무엇보다?중요하다”고?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