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나라꽃 무궁화, 동백공원에 가득 퍼지는 무궁화의 향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7/22 [11:51]

나라꽃 무궁화, 동백공원에 가득 퍼지는 무궁화의 향기!

편집부 | 입력 : 2014/07/22 [11:51]

▲ (사진 : 생태자원보전단 전국연합 농부 장덕수)


[내외신문부산=서유진기자]부산시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해운대 동백공원에서 ‘제 33회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사)부산무궁화선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의 나라꽃인 무궁화의 고귀함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에게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더하기 위하여 준비되었다.


이번 전시회에는 무궁화 화분 300여점과 사진 100여점이 전시되며 무궁화 관련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등 다양한 볼거리와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며 전문 무궁화 해설사가 함께 배치되어 있어 무궁화의 품종 및 유래, 숨은이야기, 관리요령 등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31일과 8월 1일 무궁화 전시장에 있어지는 ‘제27회 무궁화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는 유치원, 초·중고등학생의 참여가 가능하며 우수자에게는 산림청장 및 부산시장의 상이 수여 된다. 이 밖에도 ‘한 가정 1그루 나라꽃 무궁화 심기운동’의 하나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1만여 주의 묘목을 나눠주는 ‘무궁화 묘목 나눠 주기’ 행사도 진행 될 예정이다.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평소에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나라꽃 무궁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잊혀져 가는 나라꽃을 상기시키고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비롯해 많은 시민들께서 이번 전시회에 적극 방문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