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등소평이 평상시 장복한 천보동충하초 연구 활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7/17 [19:16]

등소평이 평상시 장복한 천보동충하초 연구 활발

편집부 | 입력 : 2014/07/17 [19:16]


[내외신문=한창건 전문위원] 최근 동충하초에 관한 동물실험 및 임상연구가 우리나라를 포함한 대만, 미국, 유럽에서 활기를 띠고 있다. 최근 발표된 일본과 미국의 연구진들은 “동충하초가 항암 효과, 면역 증강, 신장 이식 후 면역 반응 억제, 혈당 강하 효과 등이 있다”라고 보고하고 있다.

 

동충하초는 겨울에는 곤충의 몸에 있다가 여름에는 풀처럼 나타난다는 데서 이름지어진 일종의 버섯이다. 중국에서는 동충하초를 인삼, 녹용과 함께 3대 보약으로 취급하였으며 등소평이 평상시 장복하였다는 이유로 94세까지 장수한 비결 중의 하나로 꼽고 있다.

 

『천연의약품대사전』에는 “동충하초는 달고 순하며, 신장 기능을 돕고 폐를 튼튼히 하며 강장, 정력 보강, 진정, 빈혈 등에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중국 청나라 본초학 서적인 『본초종신(本草從新)』에 “동충하초는 폐를 보호하고 신장을 튼튼히 하며 출혈을 멈추게 하고, 담을 삭이며, 기침을 멈추게 한다”는 기록이 있고, 일본 에도[강호(江戶)] 시대의 『본초서(本草書)』에는 “동충하초는 약효가 뛰어나 폐병이나 늑막염의 특효약”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오랫동안 동충하초에 대하여 연구한 ‘한국전통의학연구소’(대표 최건섭)에서는 기존의 '열풍건조방식'이 영양소의 파괴와 유실이 많은 점을 감안하여 새로운 '동결건조방식'을 적용한 를 개발에 성공하였다고 한다.

 

한국전통의학연구소의 황성연 연구소장은 "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국가기관)에서 인증한 친환경농산물(무농약/100% 국내산) 인증원료를 사용하였으며, 분말로 제조하여 물 또는 기호음료와 함께 손쉽게 음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말했다.

 

“한국전통의학연구소”는 7월 20일부터 를 NS홈쇼핑을 통하여 일반인에 공급하기로 결정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