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화재 대응 능력, 우리가 최고야

구남휘 | 기사입력 2014/06/27 [16:50]

화재 대응 능력, 우리가 최고야

구남휘 | 입력 : 2014/06/27 [16:50]


- 기산초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

【내외신문=구남휘 기자】서천군 기산초등학교(교장 이용우)는 6월 27일(금) 오후 2시부터 기산초등학교 본관 건물과 들꽃마을 및 운동장에서 서천소방서 119 안전센터의 협조로 교직원과 전교생이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은 교직원 및 학생들이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요령을 익히고,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훈련 등 소방훈련을 통해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처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또한 합동 훈련을 통한 소방대응능력 향상과 자체소방훈련의 효율성 제고로 초기 진화능력을 향상시키고 유사시 신속한 대처로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훈련은 자체 소방 훈련을 통하여 실제 상황에 적응을 시키고 학생 및 자위 소방대원간의 유기적인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본관 2층 도서관에 누전으로 인한 화재 발생 및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는 가상 상황을 설정하고 자위소방대원와 교직원 학생들이 함께 활동 전개 및 소화 및 대피 활동을 했다.

이용우 교장은 “훈련을 실제상황처럼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고, 학생 및 전 교직원에게 화재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훈련이었다. 유사시에 철저히 대처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