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aT,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조약정 체결-정부비축농산물 기증을 통한 수급안정 및 소외계층 나눔실현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6/12 [11:19]

aT,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조약정 체결-정부비축농산물 기증을 통한 수급안정 및 소외계층 나눔실현

편집부 | 입력 : 2014/06/12 [11:19]


[The People-나덕흥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정부비축농산물의 기증을 통한 농산물 수급안정과 소외계층 나눔 실현을 위해 aT센터 수급종합상황실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이하 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차흥봉)와 업무협조약정(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조약정 결과에 따라 aT와 사회복지협의회는 시장 격리가 필요한 정부비축농산물이 지역사회 식품 나눔 네트워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단체 및 개인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aT는 사회복지협의회에 기증 대상품목과 물량에 대한 사전정보를 제공하는 등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독거어르신 등 소외계층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다.

한편 aT는 작황 및 기상호조로 과잉생산 된 배추·무의 시장가격이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최근 수급동향을 고려하여, 수매·비축한 신선배추·무 373톤을 지난 4월, 사회복지협의회의 전국푸드뱅크와 대한적십자사에 기증한 바 있다.

김재수 aT사장은 “이번 사회복지협의회와의 업무협조약정을 통해 과잉 생산된 농산물의 수급과 가격 안정에 기여하고 동시에 소외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하여 농산물 수급 전문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