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친구야, 고마워, 사랑해,

구남휘 | 기사입력 2014/05/22 [13:24]

친구야, 고마워, 사랑해,

구남휘 | 입력 : 2014/05/22 [13:24]


-기산초, 학교폭력 힐링동아리와 함께하는 친구사랑 주간 운영-

【내외신문=구남휘 기자】서천군 기산초등학교(교장 이용우)는, 5월 19 ~ 24일까지 학교폭력 힐링동아리와 함께하는 친구사랑 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교폭력 힐링동아리 학생들의 자발적인 활동으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을 통하여 긍정적인 친구관계와 자아개념을 형성하여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친구사랑 주간에는 3가지 활동을 하였는데, 첫째는 친구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리고 장점을 적어보는 활동으로 친구를 더욱 아끼고 친하게 지낼 수 있도록 유도하고 각 학년별로 최우수 작품을 뽑아 시상하고, 둘째는 ‘애플 데이’를 운영하여 그동안 미안했던 친구에게 사과하는 편지를 써서 편지함에 넣고 23일-24일에 친구에게 전달하는 활동을 하며 미안했던 친구에게 직접 사과하고 그 징표로 사과를 나누는 활동으로 학생들의 참여 동기를 높이고 친구 간의 좋지 못한 감정을 서로 없애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친구를 칭찬하여 칭찬 게시판에 게시하는 활동으로 칭찬의 생활화 및 배려와 소통을 통한 친구 간의 긴밀한 유대를 형성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6학년의 천예원 학생은 “미안한 마음을 가슴 속에 갖고 있어서 항상 죄를 지은 기분이었는데 사과편지를 나누며 화해를 하니 친구도 좋아하고 나도 가슴이 확 트이는 기분이다.”라며 활짝 웃었다.

이용우 교장은 “친구사랑 주간을 통해, 멀어진 친구와는 다시 가까워지는 계기를 갖고, 친한 친구와는 서로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