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찰옥수수, 품질경영 국제인증에 도전

구남휘 | 기사입력 2014/05/22 [11:42]

서천찰옥수수, 품질경영 국제인증에 도전

구남휘 | 입력 : 2014/05/22 [11:42]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서천 농산물 ISO인증을 위한 품질 경영 교육 -

【내외신문=구남휘 기자】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는 지난 21일 판교면 문곡리회관에서 서천웰빙찰옥수수 연구회원들을 대상으로 서천 찰옥수수 경쟁력 향상을 위한 ISO인증(품질경영에 대한 국제적인 인증) 획득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인증교육기관인 한솔경영리서치(주)의 협조를 받아 서천 찰옥수수의 ISO인증 획득 절차 및 냉동 찰옥수수 유통브랜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ISO인증은 국제표준화 기구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인증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ㆍ관리 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주는 효과가 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서천 찰옥수수의 품질향상을 위하여 2007년 서천웰빙찰옥수수수 연구회를(2.4ha 규모, 10a당 950㎏ 생산)조직하여 찰옥수수 안정생산 및 연중판매를 위한 저온저장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올해부터는 냉동 찰옥수수 유통브랜드 포장재 개발 기술지원 및 ISO 인증 획득을 위해 총 5회의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교육을 들은 서천웰빙찰옥수수 신유식 회장(50세, 판교면)은 “서천 찰옥수수의 소득증진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다 먼저, 수요자들에게 품질을 인정받아야겠다란 생각이 들었다”면서,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품질시스템 구축으로 수요자에게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먼저 주고싶다”라고 경영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서천웰빙찰옥수수 연구회원들은 인증획득에 대한 내용 및 절차를 교육받은 후 옥수수 품질 유지관리 기록 및 시스템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을 획득하게 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개방된 농산물 국제시장에서 우리지역 농산물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선 ISO 인증같은 국제적인 인증이 앞으로 필요하다”면서, “이번 인증교육을 통해 ISO인증을 획득할 수 있게 지도해 나갈 것이며, 지속적인 품질경영 관리로 서천 농산물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