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천군-국립생태원-코레일간 업무협약 체결

구남휘 | 기사입력 2014/04/30 [14:58]

서천군-국립생태원-코레일간 업무협약 체결

구남휘 | 입력 : 2014/04/30 [14:58]

-생태관광 증진을 통한 관광 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내외신문=구남휘 기자】서천군은 30일 국립생태원 세미나실에서 나소열 서천군수, 최재천 국립생태원장, 최연혜 코레일 사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태관광 저변확대를 통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사항은 서천군 생태관광자원 및 국립생태원과 연계한 철도관광 상품 등에 대해 관광지?시설 요금, 입장권, 철도운임 등 할인 공급, 생태관광자원 연계 철도관광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천군은 5월부터 시티투어를 운영해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며, 코레일도 서천군의 매력적인 생태문화 등 관광자원과 국립생태원의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한 철도관광 프로그램을 5월 정부관광주간에 맞춰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코레일이 구축하는 철도 5대 관광벨트 중 서해의 낙조와 갯벌 생태 해안을 테마로 하는 서해골드벨트 (G-train) 운행 구간에 포함된 서천지역이 국립생태원의 우수한 전시?교육시설과 함께 서해골드벨트 여행의 매력을 한층 높여 생태관광의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을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은 서천군의 우수한 생태관광 자원과 국립생태원이 코레일의 생태관광 열차 운행 노하우와 결합하여 생태관광의 질을 높이고, 서천군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 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