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사회봉사단 ‘하비’, 장애인과 함께 하는 주말 캠핑 개최

홍성화 | 기사입력 2013/06/19 [23:18]

사회봉사단 ‘하비’, 장애인과 함께 하는 주말 캠핑 개최

홍성화 | 입력 : 2013/06/19 [23:18]


(서울=홍성화기자) 사회복무요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 단체 ‘사회봉사단 하비(이하 하비)’가 지난 6월 15일(토) 충남 학암포 캠핑장에서 장애인들과 1일 캠핑을 진행했다.

이 날의 주제는 ‘힐링과 도전’으로 점심준비, 산책하기 등 일상에서 벗어나 장애인 스스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이 되었다. 하비는 캠핑을 통한 사회성향상, 대인기술, 일상생활 기능 향상 등을 목표로 보조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헸다.

서민석 사회복무요원(박애원 근무 중)은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중 알게 된 하비활동을 통해 진정한 봉사정신에 대해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내 도움을 통해 장애인들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 매우 만족해하고 있다. 하비가 사회복무요원을 대표하는 봉사단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봉사단 하비’는 사회복무요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 단체로 과천시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사회적응훈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성인 장애인 여가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매월 1회 이상 지역사회 장애인을 대상으로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사회복무요원은 군복무 대신 사회복지시설, 동주민센터, 보건소 등에서 노인/장애인 수발보조 등 사회서비스 업무을 지원하는 공익근무요원을 의미하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에서 2주간의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2011년에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에서 사회복무요원들이 나눔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사회봉사단 하비’를 창단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