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남부‧북부‧서부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입학식 개최

조성화 | 기사입력 2023/03/16 [19:56]

인천 남부‧북부‧서부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입학식 개최

조성화 | 입력 : 2023/03/16 [19:56]

▲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입학식 개최

인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하)과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애)2023학년도 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이날 남부과학교육관에서 영재교육원 1학년 입학생 49명과 2학년 재학생 53,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박종하 남부교육장은 학생들에게 독서와 여행을 강조하며, 호기심과 탐구능력이 융합인재로 자라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격려했다.

 

입학식 이후에는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심현보 교장이 밤하늘의 별은 너를 위해 빛난다라는 주제로 영재 학생들이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강연했다.

 

북부교육지원청은 북부교육문화센터에서 입학식을 열고, 과학과 기술이 급변하는 시대 창의적인 연구 활동과 과학 인재의 역할 리더십 강의를 15일 진행했다. 학반별 담임 시간에는 자기 주도적 교육과정과 방향을 학생들과 함께 이야기했다.

 

서부교육지원청도 입학식과 더불어 서울대학교 영재교육 전문강사의 특강과 과학전람회학생발명품 경진대회 꿀팁 안내, 원격 모의수업창의산출물 연구 안내를 10일 진행했다.

 

영재교육원은 수학, 과학 심화, 발명 프로그램 등 교과 학습과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매년 주제별로 프로젝트 학습을 진행하고 창의 산출물을 제작해 발표한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학생들이 공감 능력과 창의적 상상력을 겸비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조성화 기자
인천시 교육청 출입기자
인천 강화군 출입기자
인천 옹진군 출입 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