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연납 자동차세 환급 접수함 운영

쉽고 빠르게 자동차세 환급 받아가자!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3/07 [05:50]

당진시, 연납 자동차세 환급 접수함 운영

쉽고 빠르게 자동차세 환급 받아가자!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3/07 [05:50]

 사진 / 당진시청 청사 전경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신속한 환급으로 납세자 권익 보호를 위해 지난해부터연납 자동차세 환급 접수함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 12월 두 번 납부하는 후불제 성격의 자동차세를 선납할 경우 연세액의 일정 금액을 공제해 주는 제도로 당진시의 경우 등록 차량의 약 34.86%가 연납 제도를 이용하고 있다.

 

접수함을 운영하기 전에는 연납된 자동차를 폐차하거나 양도하는 경우 다음 달 초 해당 자료를 받아 중순경 환급안내문을 발송하고 팩스 또는 전화로 신청을 받아 환급해 왔다.

 

이와 같은 절차를 통해 환급을 진행하면 절차가 지연될 수 있어 시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지난해부터 연납 자동차세 환급 접수함 설치해 기존 1개월 이상 소요되던 기간을 7일 이내로 처리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접수함은 시청 1층 민원실 내 차량등록창구 앞쪽에 설치돼 있으며 접수함을 통한 환급신청은 당진에 연납을 신청한 차량에 한정된다.

 

시 관계자는 연납 자동차세의 환급 접수함 운영은 신속·정확한 환급처리로 시민 불편 해소 및 납세자 권리보호를 위해 시행하고 있다 차량 이전말소 시 환급 접수함을 통한 신청을 당부했다.

 

한편 제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청 세무과 지방소득세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