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석문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 창립총회 참석

석문국가산업단지 활성화 추진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2/23 [11:04]

당진시, 석문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 창립총회 참석

석문국가산업단지 활성화 추진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2/23 [11:04]

 사진 / 석문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 창립총회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 석문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공동 발전을 위해 꾸려진 경영자협의회 창립총회가 지난 22일 석문문화스포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석문국가산업단지의 55개 사로 구성된 경영자협의회는 입주기업의 경영혁신과 자생적 성장역량 강화를 위한 자체사업 발굴 및 추진과 지역 대표 정책 건의 창구 기능을 수행해 입주기업의 발전과 지자체기관 대응력을 확보하고자 구성됐다.

 

석문국가산단 경영자협의회는 기업역량강화 유대강화 산단발전을 위해 지역 상생 프로그램 운영 및 세미나, 강연회, 포럼 등을 개최하고 정부 및 지자체에 산단 인프라 개선 등 애로사항을 전달하는 등 정책 건의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창립총회는 오성환 당진시장, 석문경영자협의회, 산업단지 공단, 유관기관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 정관의결, 위촉장 수여와 창립행사로 진행됐으며 초대 회장으로는 석문산업()의 백경열 대표이사가 취임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경영자협의회 설립 및 입주기업 활성에 기여한 서울기계공업() 김원희 대표와 현대철강 나민수 대표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경영자협의회가 지역 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이 되어주기를 바란다협의회에서 수렴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 현장과 소통하는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 관내 산업단지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석문국가산업단지는 본격적인 활성화 단계에 접어들어 2022년 기준 5년 전인 2017년 대비 생산 6.7, 수출 69.1, 고용 3.2배가 증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