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분을 수집하는 조현병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힐링하우스 사업 실시

김기보 기자 | 기사입력 2022/03/23 [11:07]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분을 수집하는 조현병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힐링하우스 사업 실시

김기보 기자 | 입력 : 2022/03/23 [11:07]

인천광역시 계양구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18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에 청소, 정리·정돈, 소독 등을 지원하는 주거 환경 개선 사업 힐링하우스 사업을 실시했다.

 

힐링하우스 사업은 계양구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단의 특색 사업 중 하나로, 통합사례관리 대상 가구 중 장애와 정신질환(저장강박 등), 알코올 의존 등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에 지역 내 민간 자원과 연계하여 청소, 방역·소독, 폐기물 수거, 집수리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힐링하우스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 지원을 받는 1인 중년 남성으로, 저장강박증과 조현병으로 인분 등 각종 쓰레기를 쌓아두며 생활을 하여 악취와 위생 문제가 매우 심각했으며, 결핵이 있어 건강상태도 열악한 상황이었다.

 

희망복지지원단은 계양구 보건소 결핵실과 동행하여 대상자의 입원을 돕고, 수집 된 인분 10kg와 주거지를 청소했다. 또한, 계양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대상자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있으며, 퇴원 이후 대상자의 거주지를 새로 마련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가까운 행정복지센터(구 주민센터)에 알려주셔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