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2동 지역사회보장협, 홀몸 노인과 결연 맺고 지역돌봄사업 진행

김기보 기자 | 기사입력 2022/03/18 [11:47]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2동 지역사회보장협, 홀몸 노인과 결연 맺고 지역돌봄사업 진행

김기보 기자 | 입력 : 2022/03/18 [11:47]
장봐드림, 영양 더하기 시작
장봐드림, 영양 더하기 시작

 

부평구 산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부터 돌봄이 필요하지만 홀로 생활하는 저소득 노인들과 결연을 맺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지역돌봄사업 장봐드림, 영양 더하기 를 시작했다.

 

이번 장봐드림서비스는 매달 지역 내 저소득 홀몸 노인 가정 5곳을 대상으로 필요한 물품을 대신 구입한 뒤 가정에 방문해 말벗을 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서비스이다.

영양 더하기 사업은 지역 내 저소득 노인 가정 10곳을 대상으로 4개월마다 가정 방문해 유산균을 지원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두 사업은 모두 대상자와 협의체 위원이 1:2 결연을 맺어 진행하며, 사업비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역연계모금을 활용한다.

결연을 맺은 한 주민은 방문하겠다는 연락을 받고 매우 반가웠다누군가가 나를 찾아온다는 사실이 기쁘다고 말했다.

김정식 산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해 지속적인 이웃 돌봄을 통해 소외된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재천 산곡2동장은 홀몸 어르신들과 결연을 맺어 가가호호 방문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깊은 감사하다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