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금산경찰署, 신학기 맞이 학교폭력·성폭력예방 활동 전개

참여 학생들 상품까지 받고 즐거워 해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9/07 [15:59]

금산경찰署, 신학기 맞이 학교폭력·성폭력예방 활동 전개

참여 학생들 상품까지 받고 즐거워 해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9/07 [15:59]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금산경찰서(서장 길재식)은 신학기를 맞아 지난 3일부터 금산산업고를 시작으로 등굣길 학생 참여형 학교폭력·성폭력예방 캠페인 활동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한 방송 프로그램명을 차용해 유 퀴즈 온더 스쿨로 명명해 진행하고 있는 이번 활동은 학교전담경찰관들이 금산지역 각 학교를 순회하며 등교 시간대 학생들이 직접 학교폭력과 성폭력에 관한 퀴즈를 풀게 해 경각심을 심어주고 소정의 상품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학생회와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도 자리를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퀴즈 풀이로 이번 활동에 직접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폭력·성폭력에 대한 잘못 알고 있는 상식을 바로잡는 계기가 되었을 뿐 아니라 선물까지 받아 너무 기분이 좋았다.”며 즐거워하는 반응을 보였다.

길재식 금산경찰서장은 "학생들에게 일방적 주입식 활동이 아닌 직접 참여하는 홍보활동이어서 예방 효과를 톡톡히 볼 것 같다.”면서 "학교전담경찰관들이 학생들과 더 가까이서 소통해 학교폭력과 성폭력 없는 신학기를 선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신학기에도 학교전담경찰관들의 다양한 예방 활동은 지속된다. 특히, 학교로 찾아가 직접 학생들을 만나 홍보 효과를 극대화시켜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