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경찰署, 지역안전순찰을 통해 범죄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하다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3/25 [10:07]

당진경찰署, 지역안전순찰을 통해 범죄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하다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3/25 [10:07]
▲사진 당진경찰서 전경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경찰서(경찰서장 이선우)는 우범지역 등 환경개선을 통해 범죄를 예방하고자 지역안전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지역안전 순찰이란 지역 치안의 주체인 경찰이 목적의식을 갖고 주민에게 다가 선제적으로 치안문제를 발굴, 해결하여 지역 안전을 책임지는 순찰활동을 의미한다.

이는 주민들에게 경찰관이 순찰하는 모습을 보여 체감안전도를 향상시키고 주민에게 다가가 지역 치안문제등 의견을 청취하며 순찰활동 중 발견한 지역내 위험요소를 사전에 파악하여 경찰서 CPO(Crime Prevention Officer)가 위험지역을 정밀진단 실시, 위험요소에 맞는 개선책을 마련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최근 1년간 112신고접수를 분석하여 범죄다발요일 및 시간을 지정하고, 순찰 노선은 범죄 다발 지역 및 학생들의 민원을 청취하여 범죄로부터 취약한 지역으로 순찰장소를 선정하는 등의 체계적인 계획하에 순찰을 실시하는 것이다.

이러한 순찰활동을 통해 알게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경찰뿐만아니라, 지자체, 주민, 관내기업 등 여러 유관기관들이 참여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볼수 있다

이선우 당진경찰서장은 치안사각지대의 문제점을 사전에 발굴하고 그 문제점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해결책을 모색하는 과정이 반복되면 안전한 치안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예방적 경찰활동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