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송악읍 제2기 송악읍주민자치회, 비대면 워크숍 열어

줌(zoom)어플 활용, 소통·공감을 위한 주민자치활성화 워크숍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1/02/15 [10:47]

당진시 송악읍 제2기 송악읍주민자치회, 비대면 워크숍 열어

줌(zoom)어플 활용, 소통·공감을 위한 주민자치활성화 워크숍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1/02/15 [10:47]
▲사진 송악읍 주민자치회 소통공감 비대면워크숍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 송악읍주민자치회는 지난 8일 올해 1월부터 임기가 시작된 제2기 주민자치회 워크숍이 2기 주민자치회 소통·공감 워크숍이라는 이름으로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송악읍주민자치회는 작년 12월부터 포스트코로나시대를 대비하여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정기회의를 진행해 왔기에 이번 워크숍도 기획 초기부터 비대면 방식을 염두에 두고 준비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기존·신규 위원 간의 소통과 협업을 이루기 위해 진행담당자 등 필수업무 인력을 제외한 전체 위원 및 해당 공무원이 참여해 열기를 더했으며, 행사 당일 송악읍 28명 위원 모두가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 모니터를 통해 서로 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최창규 회장은 이번 주민자치회 소통·공감 워크숍이 그간 시도해 보지 못한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타 주민자치회에서도 워크숍의 취지와 효과를 살리면서 소통을 촉진하는 방법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악읍 주민자치회에서는 앞으로도 비대면 방식을 활용하여 분과회의 및 주민총회 등을 운영하는 한편 비대면 환경에서의 주민자치프로그램 및 사업운영을 위해 연구를 지속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