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동남署, 찾아가는 과학수사 경찰체험 교실 운영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19/12/19 [10:38]

천안동남署, 찾아가는 과학수사 경찰체험 교실 운영

강봉조 기자 | 입력 : 2019/12/19 [10:38]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천안동남경찰서(서장 김광남)는 지난 1218, 오전 930분부터 2시간 동안 신방파출소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해 4학년 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양질의 경찰체험 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과학수사 경찰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수사 경찰 소개와 지문감식 등 각종 과학수사 기법을 학습하는 체험형 교육으로 경찰에 대한 호기심이 강한 어린이들에게 경찰 과학수사의 중요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과학수사에 대한 호기심을 체험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고 흥미로운 애니메이션 동영상 교육자료를 활용해 과학수사 경찰의 활동상을 소개하고, 학생들이 직접 지문감식 장비를 활용하여 자신들의 지문을 채취하고 수갑, 삼단봉 등 경찰장구 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게 돼 초등학생들의 이해와 관심을 이끌었다.

이번 체험 교실에 참여한 담당교사는경찰에 대한 호기심이 강한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에게 과학수사 경찰의 활동상과 사건 현장에서 범인을 특정하는데 사용되는 다양한 과학수사 기법 등을 체험형으로 진행하여 효과적이고 유익했다며 체험교육에 대한 소감을 이야기했다.

한편 김종국 파출소장은,‘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 소개와 과학수사 기법을 학습하는 찾아가는 어린이 과학수사 교실을 순차적으로 실시하여 범죄예방 효과와 과학수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 양질의 경찰체험 교육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