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북경찰청 서해안 고순대, 가을 행락철 대형버스 교통안전교육:내외신문
로고

전북경찰청 서해안 고순대, 가을 행락철 대형버스 교통안전교육

편집부 | 기사입력 2018/10/22 [19:56]

전북경찰청 서해안 고순대, 가을 행락철 대형버스 교통안전교육

편집부 | 입력 : 2018/10/22 [19:56]


 

[내외신문=정해성 기자] 전북경찰청 서해안 고속도로순찰대(대장 남궁화태)는, 가을 행락철 대형버스 사고 예방을 위하여 지난 10월 20일(토)주말부터 휴게소 내 대형버스 상대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전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3년간 대형버스 사고현황을 살펴보면 1년 중 10월에 가장 많은 대형버스 사고가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월별 고속도로 평균 교통량을 조사한 결과 10월~11월에는 월평균 434.7만대를 상회하는 445만대가통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고원인으로는 대형버스의 대열운행과 차내 음주가무행위, 안전띠 미착용 등 지켜지지 않는 항목들이 주요 원인으로 꼽혔다.

교육에서는 대형버스 운전기사에게는 졸음운전, 대열운행의 위험성을 강조하였고, 행락객에게는 버스 내 음주가무가 미칠 수 있는 영향 안내와 전좌석 안전띠 착용을 점검하였다.

교통안전교육에 나섰던 고순대 경위 김성수는 행락지 등을 중심으로 사전점검과 법규위반 단속을 진행할 방침이다” 면서 가을 행락철 법규위반 단속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고속도로를 통행하는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위해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