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금감원, 대학생 대상 'FSS 금융아카데미' 개최…MZ세대 맞춤형 금융 강좌 운영

- MZ세대의 금융 지식 및 역량 강화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5/07 [07:58]

금감원, 대학생 대상 'FSS 금융아카데미' 개최…MZ세대 맞춤형 금융 강좌 운영

- MZ세대의 금융 지식 및 역량 강화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5/07 [07:58]
본문이미지

▲ 금융감독원 전경     ©내외신문

 

[내외신문/하상기 기자금융감독원은 7일 대학생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금융공개강좌인 2024'FSS 금융아카데미' 신청을 오는 13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 FSS아카데미 일반과정은 국내외 금융 상황을 사회초년생인 MZ세대가 올바르게 이해하고, 금융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강좌들로 구성됐다.

 

오는 22일 여는 첫 강좌에서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에 출연한 '부의 대이동' 저자 오건영 신한은행 WM센터 팀장이 글로벌 마켓 이슈 분석을 주제로 환율, 금리, 인플레이션 등을 전망해보는 금융강좌를 실시한다.

 

참가 희망자는 13일까지 금융감독원 e-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http://www.fss.or.kr/edu)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좌는 일반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분하여 운영되며 일반과정은 MZ세대를 위한 맞춤형 주제(7)로 다양하게 진행된다.

 

6월에는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자산의 이해, 7월에는 바람직한 주식투자, 9월에는 바람직한 채권투자와 다트(DART) 활용법·공시 위반 조치사례, 10월에는 금융 범죄 피해사례와 예방법, 11월에는 서민금융지원제도의 이해를 주제로 금융당국과 학계·업계 등 금융전문가들이 무료 강의에 나선다.

 

강좌 주제는 한 달 전 e-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강의일 전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신청을 받아 선착순 마감된다.

 

심화좌정은 일반과정 강좌를 5회 이상 수강생 중 선발해 8월 중 이틀간 핀테크, 투자금융, 부동산금융, 데이터분석, 보험산업 등, 자산관리 등에 관한 더 전문성 있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와 함께 금융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성장하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