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민간투자 유치 나선다:내외신문
로고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민간투자 유치 나선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7 [16:38]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민간투자 유치 나선다

편집부 | 입력 : 2015/06/27 [16:38]

문체부-광주광역시, 다음 달 1일 투자설명회 개최

 

[내외신문=심종대 기자]문화체육관광부는 광주광역시와 ‘아시아문화산업 투자 설명회’를 오는 7월 1일 오전 11시부터 상암동 디지털매직스페이스(DMS) 12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투자진흥지구와 투자조합 등 관련 정책을 소개하면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에 대한 투자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

 

아시아문화산업투자조합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에 관한 특별법’ 제25조에 의거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의 문화산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문화산업의 진흥과 투자진흥지구의 개발 촉진을 이루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2012년에 제1호 아시아문화산업투자조합이 190억 원 규모로 결성됐고, 현재 원활하게 운용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제2호 아시아문화산업투자조합’의 출자규모, 최대출자비율, 출자조건, 업무집행조합원 선정 등 사업 전반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제2호 조합은 지난 22일부터 7월 13일까지 공모를 통해 제안서를 접수받아 연내 결성을 추진 중에 있다.

 

또 이번 설명회에서는 먼저 지정된 4개의 투자진흥지구에 대한 투자와 이전 기업의 지원과 관련한 정책을 설명하고 ‘투자진흥지구 우수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투자진흥지구 입주기업과 이전이나 창업 예정인 문화관광산업체를 대상으로 상품화가 가능한 우수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받고 1차 내부 위원심사와 2차 외부 전문가 대면심사를 통해 사업가능성, 기대 효과 등을 중점으로 평가해 최종 10팀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대상으로 선정된 ‘토빅스(애니메이션 및 캐릭터를 활용한 유아용 블록)’ 프로젝트에는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을 수여한다. 또한 사업화 자금 4500만원과 외부 전문가 멘토링 과정을 지원하는 등 원활한 사업화 진행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아시아문화중심도시’는 문화예술 교류를 통해 문화적 창의성을 높이고 아시아 국가 간 협력의 구심점을 마련키 위해 지난 2004년부터 추진된 중장기 정책이다. 문화자원의 수도권 집중에 따른 폐해를 극복하고 미래형 도시발전모델을 창출해 광주를 ‘문화융성 대한민국’의 핵심 도시로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